😨

10% 저해지형 보험이 사라졌어요

아는 사람은 이미 다 가입했다는 가성비 좋은 저해지형 보험, 사라지기 전에 미리 확인해요!

저해지형 보험이란?

보험 이름에 해지 환급금 미지급(일부 지급) 또는 저해지 환급이라는 용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내가 낸 보험료의 정해진 납입 기간 동안 보험을 유지한 후 해지하면 환급금을 줍니다.
예를 들어 10% 환급형 저해지 보험이라면 환급금은 내가 낸 보험료의 10%만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비슷한 보장을 해주는 표준형 보험*보다 약 30% 저렴합니다. (회사마다 다르긴 합니다)
*표준형 보험이란? 저해지 환급형 보험보다 더 많은 돈을 환급해주는 보험입니다. 대신 환급금이 높은 만큼 보험료는 더 비쌉니다.
단, 납입 기간 중에 해지하면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합니다.
어차피 보험료는 저축이 아닌 사라지는 비용! 저렴하면서 동시에 환급을 조금이라도 받는 걸로 가입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번 주 안에 가성비 갑 저해지형 보험이 사라집니다

출처 : 50% 미만 무‧저해지 환급형 상품, 내달 사라진다 | 보험매일(2021.07.22)
8월 중순부터 모든 보험사들은 10% 저해지형 상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금융감독원이 해지환급금 50% 미만의 상품을 전부 50%이상으로 개정해서 판매하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낸 보험료의 10%를 환급해주는, 보험료가 저렴했던 저해지형 상품은 판매 중단 되고 보험료가 더 비싼 50% 저해지형 상품만 가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50% 저해지형, 표준형 보험은 기존과 가격이 동일합니다.

저해지형 보험의 장점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같은 보장을 해주는 표준형 보험보다)
해지환급금이 목적이 아닌 위험 보장 목적으로 가입하면 해지시 환급금이 10%라도 있고, 동시에 각종 위험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저해지형 보험의 단점

납입 기간 내 중도해지하면 한푼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절대 해지하면 안되는 보험입니다.
보험 계약 대출이 불가능하거나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잠깐만요!

보장성 보험(암, 3대 진단비, 어린이 보험 등)을 가입할 예정이었다면?
8월, 10% 저해지 보험이 판매중단되기 전에 빠르게 가입하시는 것이 좋아요. 10% 저해지형 보험이 나에게 이득인지 정확히 판단하려면 전문가의 설계가 필요해요. 아래 버튼을 탭해 지금 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