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갈아타면 실손 보험료 50%할인? 이거 맞나요?

20년 7월 이전 실손 보험 가입자라면 새 실손 보험으로 전환시 보험료 1년 50%할인

올해 6월까지 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2020년 7월 이전 실손보험 가입자)가 4세대 실손보험으로 전환하면 1년간 보험료를 50%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말만 듣고 바로 전환해서는 안돼요. 새로운 실손 보험으로 가입하기 전, 유불리를 가늠해보아야 합니다.

1~3세대 실손 보험에서 4세대 실손 보험으로 갈아탈 때 장단점

장점

당장 보험료가 저렴해진다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을 수록 보험료를 할인받는다

단점

자동차 보험처럼 매년 갱신 되어 병원에 간만큼 보험료를 내게 된다
보험금 청구를 많이 할수록 보험료가 할증된다
자기 부담금이 2~30%로, 1~3세대 실손보험(2020년 7월 이전 가입) 가입자의 경우 자기부담금이 늘어나게 된다
자기부담금이란? 내가 의료비에서 부담해야하는 돈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족력이 있거나 병원 갈 일이 많은 분들
→ 기존 실손보험이 비싸더라도 유지하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시그널플래너 상담사와 자세한 상담 후 결정하세요.
평소 실손 보험 혜택을 잘 안받았는데 보험료가 올라 고민인 분들
→ 1년이더라도 보험료를 50%를 할인해주기 때문에 지금 갈아타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시그널플래너 상담사와 자세한 상담 후 결정하세요.
보험료를 할인해준다고 무조건 전환하는 것은 손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올해 실손 보험료가 오른 만큼, 오른 보험료가 부담이 되진 않는지, 의료비를 자주 쓰는 편인지 등 세심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원래부터 실손보험을 갈아타기로 생각해두셨던 분들은 지금이 기회일 수도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여전히 고민된다면 시그널플래너 상담으로 문의하세요  
오늘 보험위키가 마음에 들었다면?
오른쪽 위 공유 버튼을 눌러 지인에게 전달해 주세요!

잠깐만요!

글을 읽는 것보다 바로 상담 받는 게 훨~씬 편해요! 아래 파란색 박스를 눌러 카톡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이 글은 시그널플래너 → 메뉴 탭 '전체' → 보험위키 에서도 다시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