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았다 요놈! 보험료 속 새는 돈 찾기

보험료 속 새는 돈 찾기

보험료는 많이 내는데 혜택은 없는 것 같다면!
월 12만원 씩 내는 보험료가 너어무 아깝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고 해당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적립 보험료를 과다하게 내고 있진 않나요?

용어 설명 - 보장 보험료 : 우리가 아프거나 다칠 때 보장받기 위한 보험료입니다. - 적립 보험료 : 말 그대로 보험사에 적립이 되는 보험으로 보험 만기시 돌려받게 됩니다.
적립 보험료는 저축과 달라요.
보험사는 내가 내는 적립 보험료에서 일부 사업비(수수료)를 차감하고 적립하고 있어요(약관을 확인해보세요!)
사업비를 차감하다보니 만기시 돌려받는 금액이 일반 저축상품과는 확연하게 차이가 나요.
말 그대로 적립이 되는 것이지, 저축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확인해야 해요.
적립 보험료는 만기되어야 돌려받을 수 있어요.
만약 해당 보험이 80세, 100세 만기라면 적립금을 받기까지 너무 오래 기다려야해요.
저축의 목적으로 적립 보험료를 과다하게 책정하는 분들이 있지만 추천하는 방법이 아니에요.
저축은 저축대로, 보험은 보험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손해를 보면서 적립을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잠깐만요!

여기까지 읽었는데 머리가 아프고
글을 외면하고 싶다면...
카톡으로 상담사에게 궁금한 것 모두 물어보세요!
보험료 줄이기, 여기서 멈출 수 없어요!
조금만 더 화이팅!

CI(Critical Illness), GI(General Illness) 보험을 갖고 있나요?

CI보험과 GI보험은 종신 보험이에요.
종신 보험은 내가 사망했을 때 남은 유가족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이에요. 보험금을 탈 수 있는 확률이 100%이지만 사망 후에만 청구가 가능한 보험이죠.
일반적으로 종신 보험은 가정에서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분들이 내가 죽은 뒤 가족들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용도로 가입해요.
이런 종신 보험의 특징을 인지하고 CI보험, GI보험에 가입을 하셨나요? 만약 아니라면, 필요가 없는 보험이에요.
CI, GI 보험은 사망하기 전에도 질병에 걸린다면 보험금을 미리 탈 수 있어요. 그래서 보험료가 비싸요.
종신 보험이면서 동시에 질병 보장 보험이다 보니, 동일한 질병을 보장해주는 보험보다 보험료가 높아요.
CI(Critical Illness)보험은 이름 뜻대로 보험사가 정의한 '치명적인 질병'에 걸려야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어요.
GI(General Illness)보험은 일반적인 암/뇌혈관/심혈관 질병에 걸려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지만, 종신보험도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여전히 같은 질병 보장을 해주는 보험보다 보험료가 비싸요.
결국 중요한 점은 종신 보험의 필요 여부에요.
종신 보험이 필요가 없는데도 가입했다면, 하루 빨리 상담을 받아 장단점을 정확히 따져보고 어떻게 처리할 지 방법을 찾아보아야 해요.
CI, GI보험은 이름에 해당 글자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서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제일 좋아요.

유병자가 아님에도 간편 보험을 갖고 있나요?

간편 보험은 가입 심사 과정과 서류 등을 간소화한 보험 상품이에요.
간편 보험은 과거에 병을 앓았거나 만성질환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혹은 유병자를 대상으로 가입 심사 과정을 간소화 시킨 보험이에요.
현재 병을 앓고 있더라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요.
대신 간편 보험은 동일한 보장을 해주는 일반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요.
보험사 입장에서는 발병 확률이 높은 분들에게 보험 가입을 허가한 것이기 때문에,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를 비싸게 부과해요.
유병자도 아닌데 간편 보험으로 가입했다면, 보험료를 더 적게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내고 있다는 뜻이에요. 저렴한 다른 보험으로 대체할 수 있는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상품명에 '간편', '유병'이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어요.

도움을 받으세요!

혼자서 찾기 힘들다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시그널플래너의 도움을 받으세요. 카톡 채팅으로 새는 돈을 금세 찾을 수 있어요.